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 타이틀

크롬 모바일 이용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 방법

보통 모바일에서 유튜브를 이용할때 유튜브앱을 통해 재생을 합니다. 이때 화면이 꺼지거나 백그라운드로 들어가면 유튜브는 재생을 멈추게 되지요.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을 지속하려면 유료서비스인 유튜브 프로에 가입하면 됩니다.

하지만 돈을 들이지 않고 크롬 모바일을 이용해서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 하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방법은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모두에서 가능한 방법으로 재생 목록을 미리 잘 만들어 두고 크롬 모바일을 이용하면 아주 간단하게 백그라운드로 유듀브를 재생해 볼 수 있습니다.

크롬 모바일에서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 방법

▼ 우선 모바일에서 크롬을 실행한후 재생을 원하는 유튜브 동영상의 주소를 입력하여 재생을 합니다.

이미지1

 

▼ 영상이 재생되는 동안에 홈 버튼을 눌러 홈으로 나갑니다. 그러면 동영상 재생이 멈추게 됩니다. 이때 상단바를 내려보면 영상 재생 컨트롤이 보입니다. 이 컨트롤의 재생 버튼(▶)을 누르면 다시 재생이 됩니다.

재생 확인 이미지

 

▼ 이렇게 홈 화면으로 나간 상태에서도 재생이 다시 계속되고 화면이 꺼져도 영상이 계속해서 재생됩니다. 잠금화면에서도 유튜브 영상이 계속 재생되고 있슴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대기화면 재생확인

 

▼ 만일 크롬 모바일에서 잘 안된다면 크롬을 데스크톱 모드로 변경해서 다시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미지2

이 방법을 통해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을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연속된 노래 목록을 미리 만들어 두고 이러한 재생목록을 계속 화면을 보지 않고 틀어 놓고 싶을때 아주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