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프로그램 앱 삭제 방법 – appcleaner mac 버젼 추천

맥에서 프로그램을 삭제하는 방법은 3가지 정도로 볼 수 있습니다.

휴지통에 버리기

맥에서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삭제하는 것은 윈도우에 비해 훨씬 간편하고 깔끔합니다. 보통 프로그램 아이콘을 응용프로그램 폴더에 복사 하는 것만으로 설치가 완료되기 때문입니다. 삭제할때에도 그냥 해당 프로그램을 휴지통에 버리기만 하면 간단히 삭제가 됩니다.

맥 휴지통

 

런치패드에서 삭제하기

또는 이렇게 런치패드에서 아이콘을 꾹 누르고 있으면 X 표시가 나오는 앱들은 X 버튼을 클릭하면 간단히 삭제가 됩니다. 그런데 이 방법은 모든 앱에서 가능하지는 않고 X표시가 나오는 앱들만 삭제가 가능합니다.

적어도 이것이 맥에서 기본적인 프로그램 설치 삭제 방법입니다.

 

Appcleaner mac 버젼 이용하기

하지만 맥에서도 해당 프로그램 외에 라이브러리 폴더와 같은 시스템 폴더에 각종 설정값들이 설치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에는 단순히 해당 프로그램만 삭제하면 나머지 설정 파일들은 남아있게 되어 시스템이 지저분해 질 수 있습니다.

그럴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appcleaner와 같은 프로그램 삭제 앱입니다. 사용법도 아주 간단하므로 맥 사용자 분들은 꼭 설치해 두고 프로그램 삭제시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appcleaner mac 다운받기

 

해당 사이트에 방문하여 무료로 appcleaner 를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appcleaner 사용방법

사용방법도 아주 간단합니다. 우선 appcleaner 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빈 공간이 나오는 앱이 실행됩니다.

여기에 응용프로그램 폴더에서 삭제하고자 하는 앱의 프로그램 아이콘을 드래그 한여 올려 놓습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해당 프로그램이 사용하고 있는 파일들과 각종 설정 파일들까지 모두 찾아내어 보여줍니다.

프로그램 하나가 여러 디렉토리에 설정값들을 쓰고 사용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remove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프로그램과 설정파일들이 모두 깔끔하게 삭제됩니다.

이렇게 appcleaner를 사용하면 시스템에 분산되어 있던 여러가지 설정 파일들까지 모두 지워주기 때문에 맥 시스템에 쓰레기 파일들이 남아지 있지 않고 깔금하게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맥용 필수 어플 8가지를 소개하는 포스팅도 참고해 보세요.

처음 구입후 꼭 설치해야 할 맥북 필수 어플 8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