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스크롤 캡쳐 방법

크롬 스크롤없이 전체화면 한번에 캡쳐하는 방법

대세 브라우져로 자리잡은 크롬 많이 사용하시죠? 이제 국내에서도 마이크로소프트의 인터넷익스플로러를 밀어내고 많은 분들의 선택을 받는 브라우져가 된것 같습니다. 속도도 빠르고 강력한 확장 프로그램 기능 덕분에 아주 편리하게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브라우져입니다.

인터넷을 서핑하다보면 때로는 현재 사이트의 화면 모든 부분을 캡쳐해야 할때가 있을 겁니다. 일반적인 캡쳐 방식으로는 스크롤 아래 부분까지는 한꺼번에 캡쳐가 안돼지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크롬 스크롤 없이 전체화면 모두 캡쳐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가지 방법으로 하나는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과 다른 하나는 직접 명령어를 입력하는 방법입니다. 이중 편한 방법을 선택하여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1.확장 프로그램 이용한 크롬 스크롤 캡쳐 방법

우선 확장프로그램 설치를 위해 크롬의 앱스토어로 들어갑니다. 여기서 ‘screen capture’라고 입력하면 캡쳐 프로그램들이 나오는데 두번째 Full Page Screen Capture를 선택하여 설치를 해줍니다.

스크롤 캡쳐 확장 프로그램 설치

그다음 전체 스크롤 캡쳐를 원하는 사이트에서 아래 화면처럼 설치된 전체 캡쳐를 할 수 있는 사진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 줍니다.

캡쳐 아이콘 클릭

그러면 아래처럼 전체 페이지가 캡쳐된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를 다운로드하거나 편집하여 이용하면 됩니다.

전체 화면이 캡쳐된 모습

2.크롬 자체 명령어를 활용한 스크롤 전체 화면 캡쳐 방법

첫번째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아주 간단하게 전체 화면 캡쳐를 할 수 있기때문에 이렇게 이용하시면 되지만, 기호에 따라서는 확장프로그램을 사용하는것을 싫어하시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그런분들을 위한 크롬 자체 명령어를 이용한 스크롤 전체 화면 캡쳐 방법입니다.

먼저 메뉴에서 개발자 도구를 켭니다.
개발자 도구의 윗부분에 보면 아래와 같이 더보기 표시부분인 점 3개 아이콘이 보입니다. 이를 클릭하면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서 ‘Run command’를 선택합니다. 단축키로도 이용할 수 있는데 윈도우는 Ctrl+Shift+P를 입력하고 MacOS 에서는 Cmd+Shift+P를 입력해도 됩니다.

개발자 도구에서 아이콘 클릭

다음으로 나오는 화면에서 capture 까지만 입력하면 아래에 ‘Capture full size screenshot’가 보입니다. 이를 클릭하면 현재 사이트가 전체 캡쳐가 되고 이미지 파일로 저장이 됩니다.

크롬 스크롤 캡쳐 하는 명령어 선택

전체 갭쳐 이외에 다른 스크린 방식의 명령어도 함께 사용할 수 있으니 관리도구의 명령어를 사용하는 스크롤 캡쳐 방식도 꽤 괜찮은 방법인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크롬 스크롤 캡쳐 방법 2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크롬 브라우져의 전체화면을 캡쳐 할때 유용하게 이용하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