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동영상 다운로드 포스팅 제목

트위터 동영상 저장 및 다운 방법 – 컴퓨터, 안드로이드, 아이폰

간단한 문구를 날리고 공유할 수 있는 트위터는 동영상도 올리고 재생할 수 있습니다. 때로는 이 트위터에 올라온 동영상을 다운 받아 저장하고 영구적으로 소유하고 싶으신 분들도 있을것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트위터 동영상 저장 및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pc와 안드로이드, 아이폰에서 각각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컴퓨터에서 트위터 동영상 저장 및 다운 방법
  • 안드로이드에서 트위터 동영상 저장 및 다운 방법
  • 아이폰에서 트위터 동영상 저장 및 다운 방법

 

컴퓨터에서 트위터 동영상 저장 및 다운 방법

pc에서 많이 사용하는 크롬 브라우져를 이용할때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트위터 동영상을 저장할 수도 있지만 이 방법은 특별한 프로그램 설치없이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우선 트위터를 브라우져에서 연다음 다운받기 원하는 동영상으로 이동합니다. 동영상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동영상 주소 복사하기’ 메뉴가 나옵니다. 이를 클릭하면 해당 동영상 주소가 클립보드에 복사됩니다.


다음으로 Twdownload 라는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아까 복사한 동영상 주소를 붙여넣기 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해당 동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버튼이 보일 것입니다. 해상도에 따라 종류별로 받아 볼수 있습니다. 다운받기 원하는 동영상 크기의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브라우져에서 해당 동영상이 재생됩니다. 이때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여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를 선택하여 pc에 다운로드 받아 저장을 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에서 트위터 동영상 저장 및 다운 방법

다음으로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스마트폰에서 다운로드 받는 방법입니다.


우선 구글 마켓에서 다운로드 앱을 하나 설치합니다.

트위터 동영상 다운로드용 설치 


이제 트위터를 열어 해당 동영상으로 이동합니다.
기종 및 브라우져, 앱별로 약간 위치가 다른 점 참고하시고 아래 처럼 동영상 아래부분의 공유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나온 메뉴중 ‘트윗 링크 복사하기’를 클릭하여 동영상 주소를 복사합니다.


다음으로 처음에 설치해 두었던 다운로드용 앱을 연다음 링크 붙여 넣기를 클릭하여 주소를 붙여 넣습니다.
그리고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동영상의 화질별 크기가 나옵니다. 원하는 화질을 선택하여 클릭하면 동영상이 다운로드 됩니다.

이후에 공유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원하는 곳에 보내어 해당 동영상을 이용하면 됩니다.

아이폰에서 트위터 동영상 저장 및 다운 방법

마지막으로 아이폰에서 다운로드 받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Documents by Readdle‘ 앱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해당앱은 아이폰에서 PDF를 비롯한 다양한 형식의 파일을 읽고 관리하는 아주 유용한 앱이므로 아직 사용하지 않는 분들이라면 꼭 한번 설치해서 이용해 보시길 추천드리는 앱입니다.


Documents by Readdle 설치하기


먼저 트위터에서 해당 동영상의 링크를 클립보드로 복사합니다.


이제 Documents 앱을 연 다음 화면 오른쪽 하단의 나침반 버튼을 클릭하여 브러우져를 엽니다.


TWDown 사이트로 이동한 다음 트위터에서 복사한 링크 주소를 붙여넣고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여기에서 다운로드 하기 원하는 동영상 크기의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어디에 저장할것인지와 저장할 파일이름을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적절하게 입력하면 동영상이 다운로드 됩니다.


마지막으로 공유 버튼을 클릭하여 사진앱에 저장을 해주면 아이폰의 기본 사진첩에 해당 동영상이 저장됩니다.


이상으로 트위터 동영상 저장 및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컴퓨터, 안드로이드, 아이폰 별로 살펴보았습니다. 트위터에서 마음에 드는 동영상 다운로드하실 때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라면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